패키징 뉴스


매일 매일 일어나는 실시간 패키징 관련 소식과 주요 환경 정책 변화를 알려주고

패키징 하나 하나의 요소가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도록 여론을 만드는 패키징 뉴스입니다. 

패키징(포장) 관련 제보는 24시간 제공을 받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문의전화: 1566-6491, 이메일: allpkg@naver.com

SK케미칼, 순환재활용솔루션으로 미국 의료 패키징시장 공략

2024-02-09
조회수 81

의료 패키징기업 패커(Pacur)와 협력, 미국 의료기기 업계 리사이클 수요 선점할 것


▲ SK케미칼의 코폴리애스터를 이용해 만든 안면 보호대의 모습. 


SK케미칼이 미국 최고 의료기기 전시회에서 순환재활용 솔루션을 공개하고 의료 패키징시장 공략에 나섰다. 

SK케미칼은 지난 2월 6일부터 8일까지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린 의료용품 전시회 ‘Medical Design & Manufacturing West 2024(이하 MD&M)’에 참가했다. 

MD&M는 미국에서 개최되는 의료기기 및 제조산업을 위한 주요 전시회 중 하나로, 이번 전시회에서 SK케미칼은 기존에 마스크 쉴드, 의료용품 보관용기 등 의료 현장에서 사용하는 패키징에 적용해왔던 코폴리에스터뿐만 아니라 순환 재활용 기술을 적용한 소재인 SKYPET CR, 에코트리아 CR까지 함께 선보였다.

또한 SK케미칼은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미국 의료용 패키징기업인 패커(Pacur)와 협력을 더욱 강화해 의료기기업계에서 최근 급증하고 있는 재활용 플라스틱 수요를 공략하기로 했다. 

시장 공략을 위한 첫 협업으로 패커 측은 전시장에 SK케미칼의 소재가 적용된 제품을 영상을 통해 보여주고, SK케미칼 부스에서는 소재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뤄지는 형태의 협업이 진행됐다. 향후 SK케미칼과 패커는 스카이펫 CR, 에코트리아 시리즈 등 재활용 원료를 기반으로 한 제품도 개발할 예정이다.

만성 질환 발생률이 급격하게 증가로 인해 의료용품시장이 성장하면서 의료용 패키징시장도 함께 성장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Vantage Market Research에 따르면 2022년에 244억 3천 만 달러(한화 약 32조 8,200억 원)였던 의료 패키징시장은 매년 평균 6.2%씩 성장해 2030년에는 395억 3천 만 달러(약 53조 1,100억 원)에 이를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Jason Eckel 패커 마케팅 부사장은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재활용 소재가 포함된 소재를 공급하는 SK케미칼와의 협업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응수 SK케미칼 그린소재사업본부장은 “패커는 미국 의료 패키징분야의 선도기업으로 이번 협업은 의료 패키징분야에서 지속가능성을 강화하는 기점이 될 것”이라며 “향후 의료 패키징분야에 재활용 소재 공급을 확대하기 위해 더욱더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케미칼은 지난해 자회사 SK산토우를 설립하고 중국 그린소재 전문업체 슈에(Shuye)를 인수하면서 재활용 플라스틱 사업을 위한 글로벌 거점을 마련하고 안정적인 생산 체계를 구축하기도 했다.

이어서 순환재활용 소재를 삼다수, 오뚜기 등 식품 용기에 적용하고, 한국콜마, 코스맥스, 연우와의 협력을 통해 화장품 용기까지 솔루션을 적용을 확대하면서 재활용 솔루션에 대한 적용의 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회사명 : 올패키징 (주) ㅣ 대표 : 이한영 ㅣ 사업장소재지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엘에스로 136 금정역2차 SK V1 타워 A동 1001호

연락처 : 1566-6491 allpkg@naver.comㅣ 사업자등록번호 : 560-86-02620 ㅣ COPYRIGHT ⓒ 2021 올패키징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