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뉴스


패키징 관련 최신 소식과 주요 환경 정책 변화를 알려주고

패키징 하나 하나의 요소가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여론을 만드는 패키징 뉴스입니다. 

패키징 관련 기사화를 원하신다면 제보를 보내주세요.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문의전화 : 1566-6491, 이메일: allpkg@naver.com

롯데케미칼, PE, PP 제품 25㎏ 포장백에 재활용 플라스틱 적용

2024-03-31
조회수 43

연간 1,500톤 이상의 플라스틱 사용량 절감


▲ 롯데케미칼이 여수공장과 대산공장에서 생산되는 PE(폴리에틸렌), PP(폴리프로필렌) 25kg 제품 포장백 전량에 재활용 소재를 적용했다. ‘ECOSEED’ r-PE가 적용된 포장백의 모습.


롯데케미칼이 여수공장과 대산공장에서 생산되는 PE(폴리에틸렌), PP(폴리프로필렌) 25kg 제품 포장백 전량에 재활용 소재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변경된 포장백은 재활용소재 30%가 적용된 포장백으로, 롯데케미칼의 친환경 소재 브랜드인 ‘ECOSEED(에코시드)’의 r-PE(리사이클 폴리에틸렌)를 활용해 제작됐다.

여수공장과 대산공장에서는 2023년 기준 약 5,400톤의 플라스틱을 활용해 포장백을 사용하고 있다. 이번 ‘ECOSEED’ r-PE 소재를 적용한 포장백으로 연간 약 1,500톤의 플라스틱 사용량 절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케미칼은 지난 2021년부터 재활용 플라스틱 포장백 적용을 위한 연구개발을 추진했으며, 고객사의 협조를 받아 폐포장재를 회수한 후 r-PE백용 원료를 생산하는 플라스틱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앞으로는 롯데 화학군 계열사에도 다양한 제품에 r-PE백 적용 확대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케미칼은 지난해 9월 리사이클플라스틱과 바이오플라스틱 소재를 통합해 친환경 소재 브랜드 ‘ECOSEED(에코시드)’를 출시한 바 있다. ‘ECOSEED’는 일상생활에서 주로 사용되는 대부분의 플라스틱을 리사이클할 수 있는 고품질 제품군(r-PET, r-PC, r-ABS, r-PE, r-PP)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화학적 재활용 PET의 공장 전환, 용매 정제 독자 기술, 국내 최초 열분해 납사 제품 생산 등 친환경 리사이클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